Feb 092020
 

디지털 발매 당시 `벙어리 벙어리`는 이 그룹의 시그니처 `레드` 곡 중 하나로 여겨졌으며, 전체 적인 제작과 보컬 퍼포먼스를 칭찬하는 평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가온 디지털 차트에서 2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며 그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곡으로 기록되었다. 한국에서 100만 장 이상 판매된 것은 그룹 최초의 싱글이다. “벙어리 벙어리”는 영국 제작팀 LDN 노이즈, 딘나 델라시오파, 테일러 파크스, 한국 작곡가 라이언 S. Jhun이 작곡했다. LDN 노이즈(LDN Noise)는 이전에 닉 조나스, 네이선 사익스 등 서양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적이 있으며, 레드벨벳의 레이블 인 TVXQ와 샤이니, 더 레드 등 다른 한국 그룹에서 프로듀싱을 맡았지만, `벙어리 벙어리`를 포함한 4개의 트랙을 제작했으며, 보닉과 채프먼이 처음으로 공동 작업했다. R&B, 펑크, 힙합 요소가 어우러진 “브라시”와 “장르 매싱” 댄스 팝 트랙으로 묘사되는 이 곡에는 무거운 하이햇과 스네어 라인, 타악기 박수와 호른 악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분당 146 비트의 템포와 C 도리안 모드의 키로 구성되었다. [2] 살라 사투 싱글 우타마 달람 앨범 레드 아달라 벙어리, 세당칸 앨범 레드 테르디리 다리 10 라구. `벙어리 벙어리` 뮤직비디오는 #1 V-Chart Korea[25]로 데뷔했으며, 9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K-pop 영상이기도 했다. [26] 잼팩토리의 김동현과 서지움이 작곡한 가사는 로맨틱한 관심 앞에서 자신의 어색함을 마네킹으로 비유하는 소녀의 생각이다. [3] 노래 제목은 노래 전체에 걸쳐 여러 번 반복되며, “비트 잇”, “Bad”, “Billie Jean”, “빌리 진”, “나를 혼자 남겨두다”, “흑백”, “거울에 보이는 남자”, “왜 당신이 나를 여행하고 싶은가”, “비명”, “사랑은 그렇게 좋은 느낌”, “사랑은 그렇게 좋은 느낌”, “사랑은 그렇게 좋은 느낌”을 포함하여 마이클 잭슨의 노래의 숫자를 참조 하는 랩 구절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이 곡의 일본어 버전은 2017년 발매된 `빨간 맛`에 이어 두 번째 곡인 `벙어리 벙어리`를 다른 언어로 녹음했다.

[5] 연말 시상식 의 일환으로 2016년 1월 서울뮤직어워드, KBS 2015 가요제, 골든디스크 어워드에서 3개의 리믹스를 제작했다.

 Posted by at 7:51 pm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